최종공항
Manila (MNL)
시즌
연중가능, 최고시즌4~6월
수온
28~30℃
날씨
우기:7~10월 / 건기:4~6월
아포리프는 필리핀 민도르섬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호주의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산호군락입니다. 이곳은 1996년 자연 해양 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필리핀에서 투바타하리프 다음으로 수중환경이 뛰어난 곳으로 유명합니다. 아포리프의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아포리프 지역의 기온은 평균 27~29℃로 따뜻하며 연중 다이빙이 가능하며, 풍성한 산호초와 연산호로 덮인 난파선 다이빙, 월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이트팁, 블랙팁 상어 무리 뿐만 아니라 만타와 햄머헤드 샤크도 종종 나타나는 샤크릿지(Shark Ridge), 6~7월 바다뱀 찍짓기를 볼 수 있는 헌터스락(Hunter's Rock) 등이 대표적인 포인트이며 어디에서든 나비고기, 스내퍼, 스위트립스, 잭피쉬 무리등을 볼 수 있습니다. 아포리프는 필리핀 그 어떤 지역보다도 시야가 좋으며 이용객이 적어 조용하고 깨끗한 천연 그대로의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세계 2위의 산호초 서식지답게 아포섬 주변의 그 어떤 곳도 빽빽한 산호로 뒤덮이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아포리프는 아직까지 많은 다이버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만큼, 접근성과 정보성이 떨어지는 지역입니다. 아포리프를 가기 위한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 바탕카스/코론/푸에르토 갈레라에서 출발하는 리브어보드를 이용하는 방법, 사발라얀 지역의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사파리 보트를 타는 방법, 판단 섬의 리조트에서 데이트립을 하는 방법, 코론 지역의 샵에서 운행하는 사파리 보트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발라얀과 판단에서의 리조트, 코론에서 출발하는 경우, 파도가 높은 지역을 장시간 통과해야하는데 편도 2-3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또한 사파리 보트는 방카를 개조해 간단히 숙박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민물과 전기 사용이 제한되며 프라이빗한 객실을 따로 갖추고 있지 않는 등 환경이 매우 열악해 다이빙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저희 파인드블루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다이빙에 집중할 수 있는 리브어보드 시스템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포리프를 운항하는 리브어보드는 몇 안되는데 그 일정에 따라 출발/도착 지점이 달라지기 때문에 스케쥴 별로 일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포리프는 다이버라면 한번쯤은 꼭 가봐야할 명소임에 분명합니다. 이 환상적인 바다를 운항하는 다양한 리브어보드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파인드블루와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항공권부터 리브어보드 예약까지 꼼꼼하게 챙겨드리며 그룹의 경우 폭넓은 할인혜택을 드립니다.
아포리프를 운항하는 리브어보드
디스커버리 팔라완
레졸루트
파인드블루 홈페이지에 소개되지 않은 리브어보드에 대하여도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파인드블루 홈페이지에 소개되지 않은 리브어보드에 대하여도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시아의 다른 지역 보기